서평 2 소비자는 아무 광고에나 반응하지 않는다
광고PR실학연구 | 광고PR실학포럼 | 8 pages| 2008.12.15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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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어느 날 번역자 김병희 선생이 보낸 책 한 권이 연구실로 도착하였다. 번역이라는 것이 얼마나 뼈를 깎는 작업인지 조금은 아는 나로서는 “어휴 고생 많이 하셨군. 꼭 한번 읽어 봐야지!”하고는 급한 원고들 덕에 책꽂이 한쪽에 꽂아만 두었다. 한 달쯤 지나서 광고 실습수업 중 카피를 비교하는 과제가 진행되었을 때 어떤 학생이 소비자는 어떤 광고에 반응할까?(Which ad Pulled Best? ) (NewYork, NY: McGraw-Hill/Irwin, 2003년 9판)라는 책에서 인용을 하는 것이었다. 그때서야 아차하고 학생보다 뒤늦게 이 책을 정독해 나가기 시작했다. 이 책의 저자인 스콧 C. 퍼비스(Scott C. Purvis)는 마케팅 조사회사 갤럽 앤 로빈슨의 회장이고, 감수자인 필립 W. 버튼(Philip Ward Burton)은 미국 인디애나대 학교 저널리즘 교수인데 카피라이팅 전문가이다. 이 책이 9판 째 나오도록 많은 이들에게 읽혀 왔지만 나만 모르고 있었던 것 같아 부끄러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 나갔다.
목차
김병희 역(2008). 소비자는 어떤 광고에 반응할까? 서울: 커뮤니케이션북스
소비자반응 소비자는어떤광고에반응할까? 광고관련서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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